부동산

보다 정의롭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사회를 위해 달리는 경실련의 최근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토지/주택] [온라인행동] 여야 각 정당에 판교중단을 요구합시다

 

6월 8일과 10일, 판교신도시 중단 촉구와 집값안정을 위한 대책마련을 요구하는 온라인 항의 시위가 건교부와 청와대 게시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네티즌 여러분들이 좌절과 분노의 생생한 목소리를 쏟아내주셨습니다.

 

경실련과 아파트값내리기시민모임(아내모)은 14일(화) 세 번째 온라인 항의시위를 펼칩니다. 건교부와 청와대에 이어 이번 항의시위 대상은 열린우리당, 한나라당을 포함한 4개 정당입니다.

 

내 집 하나 마련해보겠다고 아껴가며 살아온 서민들에게 이제 판교신도시는 희망의 도시가 아니라 잿빛 절망 그 자체입니다. 건설업체뿐만 아니라 정책당국, 언론에서까지 투기를 부추기고 있는 지금의 현실은 서민들에게 이중 삼중의 고통만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 공복을 자처하며, 서민의 편에 서겠노라고 표를 요구했던 국회의원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수십년을 열심히 일해도 1주일만에 오르는 집값도 감당해내지 못해 서민들의 가슴은 시꺼멓게 타들어가는데 국민들의 대표라는 그들은 제대로 된 대책마련은커녕 문제제기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건강한 상식을 가진 시민들이 나서야 합니다. 집값폭등의 주범 판교신도시 개발을 중단하고 공영개발, 공공보유주택 확대 등 근본적인 대책마련을 정치권에 요구해야 합니다.

 

아울러 경실련은 미디어다음 아고라에서 네티즌 청원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바로가기)

 

네티즌 여러분의 뜨거운 참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행동은 이렇게!!>


 

1.  온라인 행동 장소는 각 정당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열린우리당       한나라당         민주노동당          민주당

(정당명을 클릭하면 각 정당 자유게시판과 바로 연결됩니다)

 

2. 글쓰기 제목에서 말머리를 [판교중단]으로 답니다

예) [판교중단] 집값폭등 조장하는 판교신도시 사업을 중단하라!

 

3. 글 내용은 아래에 있는 네티즌의 주장을 참조하여 자유롭게 쓰시면 됩니다.

 

<미디어다음 아고라에서 네티즌 청원 진행 중!!>

 

경실련은 현재 미디어다음의 아고라에서 판교중단을 촉구하는 네티즌 청원이 진행중입니다.

온라인 항의 시위와 함께 네티즌 청원에도 동참하여 주십시오. 네티즌 청원 바로가기


 

**주위 분들에게 함께 참여하기를 권유하여 주십시오.

 

 

< 네티즌 주장 >

-[판교중단] 집값안정을 위해 추진된 판교신도시 결과가 11조원 집값폭등인가? 집값폭등, 부동산투기만 조장하는 판교신도시 중단하라.

-[판교중단] 분양가인하 효과 상실하고 집값만 올리는 원가연동제 폐지하라.

-[판교중단] 무주택시민까지 투기대열로 내세우는 판교신도시 정책 전면 재검토하라.

-[판교중단] 판교는 공영개발하여 공공주택 확충하라.

-[판교중단] 국회는 집값안정, 투기억제를 위한 근본대책 마련하라.

-[판교중단] 대통령이 직접나서 판교신도시 중단하고 근본대책 제시하라.

-[판교중단] 집값만 올리고 투기만 조장하는 건교부정책 믿을 수 없다. 여야는 집값 안정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하라.

 

[문의 : 아파트값거품빼기운동본부 02-766-9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