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경실련의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공지사항] [5/27 서울시청앞 광장] 노무현 前대통령 시민추모제
2009.05.26
4,724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접한 국민들이 깊은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노 전 대통령은 엄혹했던 군사독재 시절 인권변호사로 민주화운동에 앞장섰고, 약자의 편에 서서 인권 수호를 위해 헌신했습니다. 또 기득권에 안주하지 않고 정치개혁과 권위주의를 타파를 위해 큰 역할을 했습니다. 국민들은 고인을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정치발전을 위해 헌신했던 대통령으로 오랫동안 기억할 것입니다.


시민사회단체들은 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는 국민들과 함께 추모의 행사를 가지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고인에 대한 기억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노무현 前대통령 시민추모제


일시 : 2009년 5월 27일(수) 저녁 7~9시
장소 : 서울시청 앞 광장
주최 : 노무현 前대통령 시민추모위원회

시민추모위원회는 개인위원과 사회단체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참여한 단체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실천불교승가회, 원불교사회개벽교무단, 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 KYC, 한국YMCA전국연맹, 국립공원을지키는시민모임, 녹색교통, 녹색연합, 문화연대, 민교협, 민족화합운동연합, 보건의료단체연합, 생태지평, 시민평화포럼, 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 여성환경연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전국교수노동조합, 전국철거민협의회중앙회, 참교육학부모회, 참여불교재가연대, 참여연대,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학술단체협의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 환경운동연합, 환경정의,  흥사단


<프로그램 >

사회자 : 권해효(연기자) 김금옥(한국여성단체연합)


추모영상 상영
추모사
추모노래
추모시
시민추모발언
진혼굿


*그 외 현장에서 추모의 벽 등 추모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문의 : 경실련 정책실 02-3673-2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