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보다 정의롭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사회를 위해 달리는 경실련의 최근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통일/평화] 20070222_경실련 통일협회, 창립 13주년 기념 토론회 및 후원의 밤 개최

 

(사)경실련 통일협회는 1994년 실사구시(實事求是)에 따른 합리적 통일운동을 목적으로 창립되어 올해로 13주년을 맞았다.  통일협회는 창립 13주년을 기념해 토론회와 후원의 밤을 지난 2월 22일 함춘회관에서 개최했다.

 ‘2007 대선과 북핵 : 쟁점과 해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토론회에는  홍용표 교수(한양대 정치외교학)의 사회로 고유환 동국대 북한학과 교수, 조성렬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안보연구실장이 각각 북핵과 대선 분야의 발제를 맡고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조명철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통일국제협력팀장, 제성호 중앙대 법학과 교수, 이용선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사무총장이 토론자로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토론회가 끝난 후 열린 후원의 밤 행사에는 박경서 통일협회 이사장, 김성훈 경실련 공동대표, 한완상 전 부총리, 신언상 통일부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 “남북교류협력의 확대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창립 13주년 기념 평화선언문’이 채택되었다.

통일협회는 지나온 13년을 돌아보며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다시 힘찬 발걸음을 시작하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기념 자료집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통일협회 02-766-5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