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보다 정의롭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사회를 위해 달리는 경실련의 최근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뉴스레터] [2008-2호] 내가 바라는 새정부의 모습은?
2008.02.04
2,941



















 




























 

Newsletter
[2008-2호]









안녕하세요. 매서운 추위,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새정부의 밑그림을 그리는 활동이 한창입니다. 경실련도 새정부가 어떤 모습으로 재조정되는지 예의주시하며 국민이 원하는 정부의 모습과 정책들로 구성될 수 있도록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에 바란다!” 회원님께 묻습니다.

대한민국을 책임지고 이끌어갈 새 대통령께 바라는 모든 생각과 의견을 경실련에 보내주세요! 

한반도 대운하 공약, 경제살리기, 일자리 창출, 먹거리 안전, 사교육비 지출, 의료보장 확대 등 이명박 정부가 꼭 해주었으면 하는 일 또는 새 대통령은 이런 모습을 갖추었으면 하는 바램, 이런 대한민국을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여러분의 솔직하고 담백한 의견들을 모아보고자 합니다.

하고싶었던 말 경실련에 다 보내주세요~! (여기를 클릭!)   

 
 
 
























 

         견제와 균형장치 빠진 형식적인 작은 정부
      인수위는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개선된 안을 제시하라

인수위의 정부조직개편안은 견제와 균형이 필요한 영역까지 무리하게 하나의 부처로 통합시키거나 남북문제를 외교 차원의 문제로 전락시켜 통일부를 폐지하는 등 문제점이 많다. 인수위는 이번 개편안에 대한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새로운 개편안을 제시하고, 국회도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심도 있는 논의 과정을 반드시 거친 후 처리해야 할 것이다.(more..)

 
 
















<경실련 News>


*[성명] 환자들의 20년 염원, 의료사고피해구제법 이대로 폐기되어선 안된다 (1월 17일)
*[성명] 지난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감정적인 처사로 통일부 폐지는 안된다 (1월 16일)
*[칼럼] 정부수립 60년의 역사의식 (1월 17일, 이정희 경실련 상집위원)
*[칼럼] 이명박 당선인에게 바란다 (1월 16일, 양혁승 경실련 정책위원장)

<공지사항>

*[14기 도시대학] 도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신도시건설, 그 빛과 그림자! –
*[경실련 국제위원회 ODA Watch] 2008 동계 기초 국제개발교육 참가자 모집

 




<지역경실련 소식>

*[
춘천] 감사원은 ‘공익감사청구 결과’를 조속한 시일 안에 통지하라
 (1월 17일)
*[여수] 부패에 관한 전남도민 의식조사 결과 발표 (1월 16일)
*[
인천] 인천해양을 위협하는 강화 · 인천만 조력발전소 건설계획 전면 재검토하라 (1월 15일)
*[인천] 2008년 ‘초등 예비학부모교육 제도화’ 정착을 위한 공동성명 (1월 14일)
*[청주] 의정비는 대폭인상! 시민참여예산제는 개악! (1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