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경실련의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세요.

사기성 무점포창업 피해자 증언대회 개최


2013년 10월 2일(수) 오전 10시 30분, 경실련 강당

경실련 시민권익센터는 오는 10월 2일(수) 오전 10시 30분, 경실련 강당에서 “사기성 무점포창업 피해자 증언대회”를 개최합니다.

무점포창업이란 화장품이나 연수기, 치킨, 도넛 등 제품을 샵인샵(SHOP IN SHOP) 형태로 인근 슈퍼나 미용실, 음식점에 입점 시킨 후 위탁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안정적 고수익 보장 광고 ▲가상인물을 통한 거짓 성공사례 광고 ▲형편없는 제품 질 ▲제품 효과·효능의 과장 ▲영업지원 및 위탁판매점 소개 미이행 등으로 인한 피해와 더불어, 아예 계약금이나 초기상품대금을 가로채는 사기행위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은 조금이나마 가계에 보탬이 되고자 한푼 두푼 모아 사업을 시작했지만, 사기성 무점포창업 회사로 인해 재산적 피해나 정신적 피해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피해를 객관적으로 정리・입증하는 것도 쉽지 않을뿐더러 현재는 업체를 처벌하고 피해자를 보호할 제도 역시 부재한 상황입니다.

이에 경실련 시민권익센터는 피해자 증언대회를 개최하여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사기성 무점포창업의 실태를 고발하고 향후 대응 계획 등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향후 일어날 수 있는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경실련 시민권익센터>

“사기성 무점포창업 피해자 증언대회”

○ 일시 : 2013년 10월 2일(수) 오전10시30분

○ 장소 : 경실련 강당

○ 사회 : 박경준 경실련 시민권익센터 운영위원장, 변호사

○ 내용

  –  무점포창업 피해 및 증언대회 취지 설명 : 박경준 변호사

  –  피해 증언 : 피해자 3명

  –  사기성 무점포창업 피해에 대한 법률적 검토 : 조순열 변호사

  –  무점포창업 피해에 대한 향후 일정 및 계획 : 윤철한 경실련 시민권익센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