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보다 정의롭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사회를 위해 달리는 경실련의 최근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뉴스레터] [2008-10호] ‘2008 총선’ 나와 통하는 정당을 찾아라!
2008.03.31
4,121



















 




























 

Newsletter
[2008-10호]








안녕하세요. 
2008 총선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아직 국회의원 후보의 정책이나 공약들이 나오지 않고 있어 답답합니다. 이에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고자 경실련은 이번 선거에서도 “정당선택 도우미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2분이면 나와 통하는 정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참여해보세요~!  

 
























 

                  
               나와 통하는 정당을 찾아라! 
          <정당선택도우미 프로그램 가동>             

각 정당의 정책과 유권자들의 생각이 얼마나 일치하는지를 보다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와 생각이 통하는 정당을 찾아보고, ‘2008 총선’ 선택의 순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지금 바로 참여해보세요  ~    <정당선택도우미 클릭!!> 

 
 
























 



            17대 국회의원 의정활동 평가 발표 
             
 <법안발의 및 가결 종합 평가>


법안 발의 건수는 증가했지만 건수 채우기식 발의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7대 국회의원의 법안 발의 및 가결 종합 평가는 국회의원들에 대한 의정활동을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어 18대 총선에서 유권자들에게 현역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평가결과 보기)


 
 




















<경실련 News>



*[보도] 18대 총선 79개 정당 정책 비교 “평가 사회 현안에 대한 정당의 입장, 얼마나 다를까?” (3월 27일)
 
*[성명] 국민연금 기금은 정부가 함부로 ‘동원’할 돈이 아니다. (3월 26일) 

*[보도] 총선 출마자들에게 한반도 대운하사업 정책질의서 발송 (3월 26일)

*[논평] 복지는 축소하고 ‘돈벌이’에 나선 민망한 복지부 (3월 26일) 

*[성명] 국토도시계획체계를 무력화시키는 규제완화 중단해야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국토.도시 관리의 비젼을 제시하라” (3월 25일)



 






*[논평]
최저가낙찰제의 100억이상 확대도입 계획을 환영한다 (3월 25일)





<지역경실련 News>


*[부산]
우수기업인 유료도로 통행료 면제에 대한 논평 (3월 25일)


*[대구] 브랜드 택시 문제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문책을 요구한다. (3월 24일)

*[목포] 벌금형이 확정된 전교육위원의 이사장 선출을 철회해야한다 (3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