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EJ 어워드

보다 정의롭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사회를 위해 달리는 경실련의 최근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CCEJ 어워드] 4회(2018)
2019.01.21
301

 

좋은사회적기업상 2회(2016)
부문 기업명
일자리제공부문 최우수 ㈜일렉콤

선정이유: ㈜일렉콤은 총점 64.68 점으로 일자리제공 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일렉콤은 경제적 가치 분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력설비 전문기업으로 발전한 ㈜ 일렘콤은 수익창출활동을 하는 기업이지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여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개발을 통한 우수제품 생산에도 최고를 지향한다.

일자리제공부문 우수 ㈜청소하는마을

선정이유: ㈜청소하는마을은 공익적가치 부문에서 26.97 점으로 다른 기업들에 비해 탁월함을 보였다. 청소근로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동의 가치를 교육하고 자부심과 보람을 갖도록하여 의미있는 일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여성기업·장애인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자리매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사업초기에 비해 월등히 성장한 근로자 고용인원에 힘입어 일자리제공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지역사회공헌/사회서비스 최우수 ㈜노리소리강원두레

선정이유: ㈜노리소리강원두레는 공익적가치 24.99점 와 경제적가치 15.78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문화예술 전문 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역의 특성과 역사성에 토대를 둔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하는 점에 특장점을 갖고 있다. 장애인 합창대회와 다문화가족 합창대회 등에 참여하여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공헌의 플랫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지역사회공헌/사회서비스 우수 ㈜미항주거복지센터

선정이유: ㈜미항주거복지센터는 공익적가치 24.72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한 자활사업으로 시작하여, 일자리창출뿐만 아니라, 근로자들이 기술도 습득하여 자기계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명실상부한 사회적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사회적가치 적극적이어서 여러 표창도 받은 바 있다. 사회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나아가 에너지비용절감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전직원들이 건설관련 자격을 취득하여 전문건설시공업체로 성장하는 지향도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