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부동산

보다 정의롭고 모두가 행복한 미래사회를 위해 달리는 경실련의 최근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정정합니다

◦ 경실련은 지난 8월 20일(월)에 발표한 ‘국회의원 부동산재산 분석결과’ 보도자료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정정합니다.

◦ 이번 정정은 상위5위로 발표된 정우택 의원(자유한국당, 산자위)의 부동산재산 중 성수2가동에 위치한 빌딩의 시세를 정정한 것에 따른 결과입니다.

◦ 상가 등 빌딩의 경우 논밭임야 등과 달리 상세한 필지주소가 공개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경실련은 해당 건물이 위치한 행정동에서 실거래된 동일한 용도의 건물면적당 가격의 평균치를 적용하여 시세를 추정했습니다. 그러나 정우택 의원실의 문제제기를 계기로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성수2가동의 경우 대부분이 준공업지역이고, 해당 빌딩의 소유도 토지지분과 건물지분이 서로 다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부동산의 토지이용 등을 정밀하게 검토하여 시세를 조정하게 되었고, 정우택 의원의 부동산재산 순위는 상위5위에서 12위로 변경됩니다.

◦ 29명의 전체 부동산 재산가액 당초 4,181억 4천만 원에서 4,112억 6천만원으로 조정되고 신고가액의 시세반영률도 54.3%로 정정합니다.

◦ 사전에 보다 정밀하게 검증하지 못함으로 인해 정정사항이 발생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