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경실련입니다.
[보도자료] 민선8기 시장직인수위에 제안하는 <5대 현안 정책> 기자회견 진행

인천경실련, “민선8기 시장직인수위원회에 바란다!”

– 민선8기, 해묵은 지역의 주요 갈등 현안들 ‘시민 통합’ 위해 이제는 매듭지어야! 
– 인수위, 현안 추진방향 제시하여 ‘시정방향 수립, 당선인 공약 재정립’에 기여해야! 

1.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인천경실련)은 오는 6월 20일(월) 10시 30분, 인천경실련 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장직인수위원회에 <5대 현안 정책>을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다.

2. 지난 지방선거에서 지역 주요 현안문제에 대한 후보 간 공방이 치열해 시민 혼란이 여전합니다. 이에 민선8기 시장직인수위원회는 이들 현안의 추진방향을 정리하고 시민에게 전달하여, 유권자의 알권리 보장은 물론 시민 통합도 이루어야 합니다.

3. 인천경실련은 시장직인수위원회가 추진방향을 정리해야할 우선적인 현안으로 ▲수도권매립지 사용 중단 및 대체매립지 확보 ▲인천국제공항 및 인천항 민영화 차단 ▲인천e음 사업 운영방안 재정립 ▲전문임기제 공무원 등 인사제도 개선 ▲인천시사편찬원 설립 등을 선정하고, 인수위원회에 상기 <5대 현안 정책>을 제안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했습니다. <5대 현안 정책>은 공문으로 인수위원회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4. 이에 보도를 요청합니다.

< 끝 >

※ 붙임자료 1. 민선8기 인천광역시장직인수위원회에 제안하는 <5대 현안 정책>
※ 붙임자료 2. 관련 자료 모음
※ 붙임자료 3. 기자회견 사진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 붙임자료 1. 민선8기 인천광역시장직인수위원회에 제안하는 <5대 현안 정책>

■ 붙임자료 2. 관련 자료 모음

■ 붙임자료 3. 기자회견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