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경실련입니다.

인천상공회의소와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0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하여 인천지역의 주요 경제현안을 대통령 선거 후보 공약으로 반영할 것을 요청하는「2021 인천경제주권 어젠다」기자회견을 지난 11일에 개최하였다.

기자회견의 후속조치로 박인서 인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김송원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처장은 11월 23일과 24일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국민의힘 인천시당, 정의당 인천시당, 국민의당 인천시당을 방문하여 「2021 인천경제주권 어젠다」를 전달하였다.

박인서 인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어젠다의 취지와 주요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전달하며 “인천의 경제계와 시민단체의 뜻이 반영된 어젠다가 이번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공약으로 반영되기를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4개 정당 인천시당은 “시민단체와 경제단체가 힘을 모아 경제 정책을 제안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어젠다 내용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주권 어젠다는 3대 어젠다 9개 정책제안 36개 실천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수도권 규제 완화, 인천경제자유구역 역차별 해소, 지방자치권한 강화,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지원, 항공정비산업 및 공항경제권 구축, 수소에너지 기반 탄소중립도시 실현, 인천항 자유무역지역 확대, 산업단지 구조 고도화 및 환경 개선, 전통 제조업 지원이 있다.

 

※ 첨부자료1.  정당별 공약전달 사진 1부. 끝.

※ 첨부자료2.   2021 인천경제주권 어젠다 1부. 끝.

 

■ 첨부자료1. 정당별 공약전달 사진 정당(전달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