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경실련입니다.
[보도자료] 인천YMCA‧인천YWCA‧인천경실련 공동, 공명선거 캠페인 진행

– 네거티브 반대, 지역일꾼 뽑는 정책선거 –
지방선거는 지역일꾼 뽑는 ‘지방자치’ 선거 / 네거티브 없는 선거운동, 정책선거 실현하자!
/ 언론은 네거티브 보도 지양하라! / 네거티브 보지도 전하지도 맙시다

1. 인천YMCA‧인천YWCA‧인천경실련은 오는 5월 25일(수) 오전 11시 30분부터 인천시청 계단 앞에서 「6.1지방선거를 위한 공명선거 캠페인」을 개최했다.

2. 이번 캠페인에서는 올바른 지역의 일꾼을 선출해야 하는 지방자치 선거가 네거티브 전으로 치닫으며 유권자의 알권리와 지역정책이 훼손됨에 따라 ‘지역의 발전을 위한 정책선거’와 중앙정치에 휘둘리지 않는 ‘지역의 일꾼을 뽑는 올바른 지방선거’가 되어야 한다고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했다.

3. 특히나 지방선거가 대통령선거의 연장전으로 변질돼 지방자치의 본래 취지를 침해하기에, 지방선거는 지역일꾼을 뽑는 지방자치 선거임을 환기시키고자 했다. 이를 위해 각 정당은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지양하고, 언론은 인물과 정책 중심의 보도를 하고, 시민들은 네거티브 내용을 보지도 전달하지도 말아야 한다는 행동방향을 제시했다.

4. 우리는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정당, 언론, 시민에게 알리는 한편 SNS를 통해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반대하는 정책선거, 지역일꾼 뽑는 지방자치 선거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보도를 요청합니다.

※ 붙임자료 : 6.1지방선거를 위한 공명선거 캠페인 활동사진 

인천YMCA·인천YWCA·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 붙임자료 : 6.1지방선거를 위한 공명선거 캠페인 활동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