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경실련입니다.

1. 보도 및 취재를 요청합니다.

2. 인천경실련(공동대표 김근영)과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이강신)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공동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인천경제 어디로 가야하나?’라는 주제의 〈포스트코로나 시대 인천 경제위기 극복 전략〉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오는 7월 2일 오후 3시 30분에, 인천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개최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사태로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합니다.

3. 코로나 19 대유행 사태로 우리사회가 고용대란과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와중에 성큼 다가온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려면 범정부적인 대응이 절실합니다. 특히 전통 제조업과 경제자유구역이 상존하고 국제적 허브 공항과 항만이 있는 인천은 그 파장이 커서 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 모색이 더욱 시급합니다.

4. 이에 지역의 경제주체들과 행정, 여야 정치권이 오늘의 경제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한데 모입니다. 경제사회적 패러다임 전환기에 맞춰 기존의 낡은 규제와 지역 역차별적 정책을 바꿔야만 대한민국과 인천의 미래가 있다고 역설할 것입니다. 또한 기업현장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지원 및 규제 개선 요구를 비롯해서 공항경제권 조성을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인천 신항에 자유무역지역 지정 등 당면 과제에 대한 해법도 함께 모색합니다.

5. 사안의 무게감을 감안해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과 윤관석(더불어민주당, 국회 정무위원장), 배준영(미래통합당 대변인), 배진교(정의당 원내대표) 국회의원이 함께 합니다. 실질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김상섭 인천시 일자리경제본부장, 백현송 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경제처장, 김종길 인천항만공사 기획조정실장,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 등이 토론합니다. 깊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자료 1. 토론회 세부회순 및 현장 배치도
※ 첨부자료 2. 토론회 웹자보(*온라인 생중계 시청방법 포함)
※ 주제발표 자료는 인천상공회의소(담당 : 장조영 책임연구위원 / 032-810-2862)로 문의 바랍니다.

< 끝 >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