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광명경실련은
광명경실련은 1992년 9월 6일 광명시에서 시민운동단체를 출범함으로써 우리지역내의 산적한 당면문제들을 선한 의지를 가진 순수한 시민들이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고자 창립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고통 받고 있는 문제를 우리 사회가 꼭 해결해야 할 사회적 과제로 삼고 전문적 정책생산력을 토대로 합리적이고 실현 가능한 정책대안을 마련하여 국민적 합의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히 평화적이고 합법적인 방식으로 잘못된 법과 제도를 고침으로써 많은 시민들의 지지와 참여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깨끗한 선거를 뿌리내리기 위한 공명선거 캠페인, 부정과 부조리를 근절하기 위한 부정부패 추방운동, 새로운 환경운동, 완전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시민 의정감시 활동, 시의회 평가 사업 등 다양한 영역이 지방자치운동, 민간차원에서의 새로운 시민운동 등 사회 전반에 대한 개혁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광명경실련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만든 임의단체로 정부의 지원금 없이 회원의 회비와 시민의 후원으로 운영하는 시민단체입니다. 회원의 이익이 아닌, 우리 사회 전체의 편익 증진을 추구하며, 우리 지역의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조직하고 선한 의지를 한데 모아 평화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