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 LH 용역 전관업체 수주과점 실태 분석결과 발표 기자회견

관리자
발행일 2023.12.13. 조회수 53730

LH 용역 전관업체 수주과점 실태 분석결과 발표 및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촉구 기자회견 개최


- 2023. 12. 14.(목) 오전 10시 30분 경실련 강당


- 유튜브 생중계 : https://www.youtube.com/@withccej



경실련은 12월 14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경실련 강당에서 “LH 용역 전관업체 수주과점 실태 분석결과 발표 및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2023년 4월 29일, 검단 안단테 AA13-2BL 지하주차장 붕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실련은 공사의 설계와 감리를 맡은 업체가 LH 전관영입업체임을 지적하며, 전관예우가 사고의 원인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LH 관련 각종 문제점들이 연일 보도되며 LH에 대한 국민적 공분이 일어났습니다.

그 뒤로 반년이 넘는 시간이 지난 최근에서야 국토부는 LH 혁신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혁신안에는 LH 중심의 공공주택 공급구조를 민간에 전면 개방하여 공공주택의 공공성을 훼손하겠다는 엉뚱한 내용이 담겨있을 뿐이었습니다. 불공정한 용역수주 과정과 고질적인 건설안전 문제를 해결하려면 관련 제도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이 시급히 진행되어야 합니다. 경실련은 최근 <한국NGO신문>을 통해 새로운 LH 전관리스트를 입수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LH 용역에 대한 전관업체 수주과점 실태를 드러내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시민제안 제도화를 촉구하고자 합니다. 언론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