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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연뮤 볼래요?] ‘사랑해 봐요. 있는 그대로의 나’, 뮤지컬 <차미>

  [월간경실련 2020년 7,8월호 - 같이 연뮤 볼래요?] ‘사랑해 봐요. 있는 그대로의 나’, 뮤지컬 <차미> 효겸  이전 3번의 [같이 연뮤볼래요?]에서는 웨스트앤드, 비엔나, 그리고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차례로 다루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한국 창작 뮤지컬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한국 창작 뮤지컬은 규모가 작고, 퀄리티가 라이선스 뮤지컬 대비 좋지 못하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국 창작 뮤지컬은 다양한 주제와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대극장에도 자주 올라올 뿐만 아니라,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과 같이 미국으로 진출해 외국 관객을 맞이하는 한국공연이 되기도 했습니다. 한국 창작 뮤지컬의 최대 장점은 우리의 정서를 효과적으로 반영한다는 점인데요. 오늘 소개드릴 뮤지컬 <차미> 역시 한국 창작 뮤지컬로, 2016년 우란문화재단의 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어 2017년, 2019년 2번의 트라이아웃 공연을 거쳐 올해 정식으로 초연되었습니다.  ‘차미(@Cha_Me)’는 바로 이번 뮤지컬의 주인공인 차미호의 SNS 계정 이름입니다. 최근 한국 사회에서 SNS, 특히 인스타그램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일상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다른 사람들의 계정을 보다 보면 부럽기도 하고 질투가 나기도 하죠. 필자의 경우에도 어느 날 좋은 곳에 가게 되면 왠지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 해서 ‘좋아요’가 몇 개나 뜨는지 관심받고 싶어 안달하고는 합니다. 예쁘게 나온 하늘 사진이 있으면 어쩐지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고요. 잘 나온 셀카를 올리면서 #셀스타그램이라고 해시태그를 달기도 하지요.  뮤지컬 <차미>에서 미호는 소심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인데요, 현실에서 받지 못하는 관심을 SNS에서 좋아요(하트♥)로 대신 받으면서 기쁨을 느낍니다. 더 많은 좋아요를 받기 위해 미호는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본인의 것처럼 차미(@Cha_M...

발행일 2020.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