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5호] "서민들 우롱하는 강부자 청와대"

관리자
발행일 2008.05.02. 조회수 384
















































Newsletter
[2008-15호]








얼마전 고위공직자의 재산공개가 있었습니다. 돈이 많다는 건 비난의 대상이 아니지만, 불법과 편법을 이용해 재산을 불린 의혹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공직사회, 공직자의 도덕성 강화가 시급합니다.   

 
























 



부동산 투기의혹 고위공직자 사퇴 촉구하다
경실련은 청와대 앞(구정부합동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부동산 투기의혹을 받고 있는 곽승준, 김병국, 이동관 청와대 수석, 이봉화 보건복지부 차관의 사퇴를 촉구하였다. 박미석 청와대 사회복지 수석이 사의를 표명했으나 정도가 더욱 심한 인사들은 자리보전에 급급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30개월 이상 미국 쇠고기, 높은 분들만 드시라~ 
[오마이뉴스 인터뷰-김성훈 전경실련 공동대표]
"제발 부탁건대 이 대통령을 비롯한 이 나라의 높은 양반들은 수입되는 미국산 30개월 이상 쇠고기를 꼭 드시라. 선택권이 별로 없는 가난한 국민들은 저랑 같이 차라리 조류독감에 감염된 닭고기 끓여먹자." (인터뷰전문보기)


 
   
 







 


<경실련 News>
*[보도] 한반도 대운하 이명박대통령에게 공개 질의서 발송 (4월 30일) 
*[성명]  주택공사, 서민상대로 폭리 밝혀져 (4월 30일)
*[보도] 경실련통일협회 창립14주년 기념 토론회 열려 "‘비핵·개방3000’ 놓고 진보-보수 충돌 (4월 30일) 
*[보도] 경실련 등 3개 시민단체 , 민주당 김효석 원내대표 면담 "순환출자 금지없는 출총제 폐지 반대 의견 전달" (4월 29일)
*[성명] 불법.편법 드러난 고위 공직자 즉각 자진사퇴해야 (4월 25일)

<지역경실련 News>
*[인천] 시의회, 장어파문 주선자 대표발제자로 내세워! (4월 29일)
*[여수] 지방공사 설립 밀어붙일 일 아니다 (4월 28일)
*[청주] 균형발전위원장 최상철 내정에 대한 우리의 입장 (4월 28일)
*[속초] 속초시는 더 이상 주민들을 기만하지 말라! (4월 28일)
*[여수] 여수시의회는 시민 대의기관으로서 자격을 스스로 증명하라! (4월 25일)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의 “청산명령”에 따른 대전경실련 입장 (4월 25일)
*[청주] 한미 쇠고기협상 관련 논평 (4월 24일)

<뉴스엔 없는 경실련 활동가 이야기 ^0^>
*나의 버킷 리스트 : 광우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도 못하고 한반도 대운하에 뿌려지지 않기-김삼수 통일협회 간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