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후보선택도우미 참여자 4만명 돌파

관리자
발행일 2011.10.24. 조회수 1845
정치

1. 서울시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한 ‘경실련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선택도우미’가 가동된 지 오늘(24일)로써 일주일이 지났다. ‘경실련 서울시장 후보선택도우미(이하 후보선택도우미)(http://www.ccej.or.kr/survey/guide/)’는 20개의 질문항목에 간단한 답변을 통해 후보들의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생각과 자신의 생각의 일치도를 알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이 가동된 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 24일 오전을 기준으로 약 4만 2천여명이 참여했다.


 


2. PC와 모바일 등 온라인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제작된 후보선택도우미에 많은 네티즌들이 참여해 호응을 보냈다. 후보선택도우미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후보 선택에 꽤 도움이 되겠네요”, “무엇보다 정책별 각 후보의 생각과 나의 생각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히는가 하면 “나경원 00%, 박원순 00%”와 같은 자신과 후보의 일치도를 밝히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또한 “홍보가 많이 되지 않는 거 같다”며 아쉬워하는 의견과 “질문이 어렵다”거나 “한 후보에게 유리한 질문이 있는 거 같다” 등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도 있었다.


 


3. 현재 서울시장 선거가 나경원 후보와 박원순 후보 간에 치열한 네거티브 공방으로 인해 어느덧 정책 대결은 희미해졌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진행된 후보선택도우미는 재미있고 손쉬운 방식을 통해 후보들의 정책 입장을 비교해볼 수 있는 유권자 참여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실련의 후보 선택도우미의 사이트 주소는 http://www.ccej.or.kr/survey/guide/ 이며 이 프로그램은 투표일 전날인 25일 자정까지 가동될 예정이다.


 


후보선택도우미


 


*전문은 첨부파일 참조

첨부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