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선택 도우미 프로그램 가동

관리자
발행일 2011.10.15. 조회수 1884
정치

나는 어떤 후보와 정책성향이 일치할까?


-간단한 답변을 통해 정책성향이 일치하는 후보자 확인 가능-


1. 경실련은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맞아 서울시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한 ‘경실련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선택도우미’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경실련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선택도우미’는 서울시 유권자들이 20개로 구성된 정책현안 질의에 대해 답변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자신의 정책성향과 서울시장 후보가 가장 일치하는지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정당투표가 도입된 지난 2004년 총선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통령선거, 지방선거, 총선 등 선거가 있을 때마다 진행되었으며 수많은 네티즌들이 참여해 호평을 받은 프로그램이다.



2. 질문은 서울시장 후보(한나라당 나경원, 무소속 박원순)를 대상으로, '초중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전면 무상급식을 즉각 실시해야 한다.', '현행 서울의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요금은 인상될 필요가 있다.', '반값 등록금 실현을 위해 현행 서울시립대학의 등록금을 절반 수준으로 낮춰야 한다.','만5세 이하 아동에 대한 전면 무상 보육을 실시해야 한다.' '전월세 인상률을 제한하는 전월세 상한제 도입에 동의한다.' 등 사회적으로 현안이 되고 있는 서울시 이슈를 총 20개로 구성하였다.


3. 서울시 유권자는 경실련 후보선택도우미 프로그램(http://www.ccej.or.kr/survey/guide/)를 방문하여  질의 문항에 대해 ‘찬성/반대/중립/모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답변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자신과 정책성향이 가장 일치하는 서울시장 후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세부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첨부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