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실련 유권자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

관리자
발행일 2022.04.28. 조회수 6565
정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실련 유권자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





1. 경실련은 4월 28일 목요일 오전 11시에 경실련 강당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실련 유권자운동본부” 발족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이 주도하는 정책중심 선거, 지역민을 위한 일꾼을 뽑는 공정선거를 위해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했다.

2. 기자회견에는 김호 유권자운동본부장, 임효창 공약검증단장, 허정호 지역경실련 운영위원장, 윤순철 사무총장 등 경실련 주요임원들이 참석해 경실련 개혁과제 및 주요활동 프로그램, 광역의원의 조례발의 현황분석 자료 등을 발표하였다.

3.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경제상황, 치솟는 부동산가격 등으로 국민들이 고통받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위공직자, 재벌, 고소득자 등 기득권층의 편법탈법적 부정부패는 사라지지 않고 있다. 대선을 통해 정권교체를 이루었지만 새 정부의 부실인사 논란, 검수완박을 둘러싼 정치권의 힘겨루기 등의 현실에서 국민들의 좌절과 분노만 커지고 있다.

4. 이런 상황에서 치러지는 6.1 지방선거인 만큼 공천과정에서부터 후보자 선정, 정책검증 등에서의 시민들의 감시와 참여가 어느때보다 중요하다. 이에 경실련은 유권자들을 위한 정책선거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천감시, 정책제안, 후보자 공약과 자질감시 등의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 특히 지난 지방선거에서 선출된 광역 및 기초의원들의 입법실적을 분석하여 유권자들에게 의정활동 실태를 알리고 각 정당의 엄격한 공천검증을 촉구할 계획이다. 유권자들이 원하는 정책과 후보자들의 정책이 얼마나 일치하는지 쉽게 판별할 수 있는 ‘후보자선택도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과 거리에서 시민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끝>

220428_경실련_6.1지방선거 유권자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최종)
220428_경실련_6.1지방선거 유권자운동본부 출범 기자회견(최종)

첨부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