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2] 부동산 광풍 뒤엔 개발 오적이 있다

관리자
발행일 2007.02.09. 조회수 869


















































 * Newsletter [2007 - 02호]  

 














::::: 2007년 2월 8일(목) :::::

안녕하세요.
겨울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네요. 이제 곧 봄이 오려나봅니다.
새해 사업 계획을 짜느라 분주했던 경실련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의료법 개정안, 생보사 상장 등 사회 이슈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name]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Overview

   


부동산 광풍 뒤엔 <개발오적>이 있다
개발관료, 전문가, 건설업자, 정치인 그리고  언론

1970년, 김지하 시인은 잡지 <사상계>에 당시 오적촌이라 불리는 동.서빙고동의 힘 있고 끗발 있는 다섯 도적의 도적질 시합을 통해 한국 사회에 만연된 부정부패의 주범들을 절묘하고도 기상천외하게 풍자한 탁월한 창작 판소리 ‘오적(五賊)’을 발표했다. 김지하 시인이 지목한 오적은 재벌, 국회의원, 고급공무원, 장성, 장차관들이다.  2007년, 필자도 부동산 광풍을 일으켜 폭리를 챙기는 개발 권력을 ‘개발오적’이라 부른다. (more)




















 

         CCEJ 칼럼

   


'비전 2030' 뒷감당은 누가 하나
정책은 실효성, 실현가능성, 정합성을 지녀야
정부는 5일 ‘비전 2030 인적자원 활용전략’을 발표했다. 2010년에 도래할 인력수급 역전 시기에 대비해 군 복무기간을 단축하고 정년을 연장하여 2년 먼저 사회에 진출하고 5년 늦게 퇴직하는 사회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급속하게 진행되는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미래지향적 인적자원 활용방안이라 하겠다. 문제는 정책의 실효성이다.(more)




















 

          10만 서포터즈

   

10만 서포터즈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월 8일 17시 현재
아파트값 거품빼기 국민행동 '10만 서포터즈'에
모두
4524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경실련 News

   

[기자회견] 생보상장 계약자 공대위 결성 및 100만 계약자 참여 운동 시작 (2월8일)
[기자회견] 의료불평등 심화시킬 의료법 개정안 독소조항 철회 촉구 (2월7일)
[성명] 의료법 본래 목적을 훼손하는 누더기 법안을 우려한다 (2월6일)
[성명] 결국 재벌 개혁을 포기한 참여정부 (2월6일)
[성명] 정부는 ‘제주 헬스케어타운 부지 감정가 부풀리기 의혹‘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라 (2월5일)

<지역경실련 소식>
[순천] 연향 3지구 지하도 부실 설계 및 부실 시공에 대한 기자회견 (2월 8일)

[광주]광주시의회는 자신들의 불법 행위에 대한 반성부터 선행하라 (2월 7일)
[청주] 하이닉스 중국이전설, 정우택 지사의 대응자세 등에 대한 입장 (2월 6일)
[대구] 시내버스 외부광고 3년 수의계약 승인의 진상과 책임 규명 촉구 (2월 6일)
[광주] 광주시는 청내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라 (2월 6일)
[수원] 수원시 공무원 인사위원회 회부 및 징계요청계약 승인의 진상과 책임 규명 촉구 (2월 5일)




















 

         알려드립니다

   

[경실련 명예 시민기자 모집] "한 편의 글과 한 장의 사진으로 세상을 담아라" (수시모집)
[생보 상장 100만 계약자 참여 운동] "계약자 권리 찾기에 지금 동참하세요"

광주에서 열린 경실련 갈등해소센터 주최 '협상 및 갈등조정 전문가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이 기금을 모아 'KBS 사랑의 리퀘스트' 프로그램에 기부했다고 합니다. 따뜻한 마음에 박수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