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 농촌과 함께 하는 어린이 땅물지킴이 체험행사가 열립니다

관리자
발행일 2000.07.25. 조회수 4542
경제

경실련 환경농업실천가족연대에서는 7월 27일(목) ∼ 28일(금)까지 1박 2일로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기도 포천군 관인면 교동마을에서 농민과 함께 하는 어린이 땅물지킴이 체험 행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의 꿈나무인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환경과 생명, 농업 ·농촌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고, 안전한 먹을거리와 건전한 생활습관에 대해 현지 농민들에게 배우고, 자율적·체험적 학습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도시와 농촌의 어린이들이 서로 교류함으로써 도·농이 하나가 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도시의 어린이들에게 맑고 깨끗한 공기와 물, 그리고 푸르름이 숨쉬는 자연에서 농민들과 직접 농사체험도 하고 자연생태계와 환경을 탐미하고 환경문제도 함께 공유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경실련 환경농업실천가족연대는 친환경농산물의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가족적 연대를 통해 땅과 물, 생명의 밥상이 더 이상 오염되지 않도록 지키는 일 을 실천하는 시민단체입니다. 우리는 이윤추구와 탐욕으로 말미암아 죽어 가는 이 땅의 환경을 지키는 일 중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이를 확대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각 언론사 및 환경, 농업관련 단체에서도 환경과 생명, 농업과 관련된 사회 경제적인 문제에 대해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농민과 함께 하는』 어린이 땅물지킴이 체험


일 시 : 2000년 7월 27일(목) ∼ 28일(금)
장 소 : 경기도 포천군 관인면 교동마을(홈스테이 시범단지)
대 상 : 초등학교 모범학생
초청 인원 : 45명
참가비 : 무료
주 최 : 경실련 환경농업실천가족연대·농협중앙회
후 원 : 서울특별시 교육청


주요 행사 일정


첫째날 둘째날 - 농사체험(옥수수따기, 감자캐기 등) - 한탄강 지류 탐사(물놀이,물고기 잡기) - 친환경농업, 중요해요(슬라이드 강의) - 지역농민과 함께 하는 "땅울림 음악회" → 가수 금가화(강변가요제 금상 수상) 초청,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 등 - 여름, 전통 놀이 체험 - 우리 꽃, 우리 풀 그리기 - 풀피리 배우기 - 친환경농업 시범포 견학


(2000. 7. 2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