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경실련, ‘인천시사편찬원’ 설립 요구 관련 행정부시장 면담 요청

관리자
발행일 2018.09.18. 조회수 57
인천경실련
1. 보도를 요청합니다.

2.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인천경실련)은 9월 18일(화) ‘인천시사편찬원’ 설립을 요구하기 위해 인천시 행정부시장 면담을 요청했습니다.

3. 인천경실련은 그 일환으로 지난 2월 20일 인천시사편찬위원(인천역사자료관)의 위상 및 기능 강화를 위하여 ▲시(시사편찬위) 관계자와 시민단체,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민관 라운드테이블 구성 ▲연구인력 확충과 인프라 구축 종합계획 수립 등 단계별 대책 논의 등을 제안하기 위한 건의문을 시에 전달했습니다. (붙임자료 참조) 당시 시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의사를 보였지만, 이후 이들 건의에 대한 추진 결과는 전무한 실정입니다.

4. 특히 인천경실련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박남춘 시장으로부터 ‘인천시사편찬원 설립(공약 19)’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라고 답변 받았습니다. 이에 우리는 공약 이행 요구 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시민과 행정 간의 소통과 협치를 강조하고 있는 민선7기 집행부는 시장 공약 점검과정에서 우리의 요구를 수렴해야 할 것입니다.

5. 따라서 우리는 상기 요구를 건의하고자 행정부시장 면담을 요청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은 붙임자료를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붙임 자료 : 건의문 – 인천시사편찬위원회(인천역사자료관) 위상 강화 요구

< 끝 >


2018. 9. 18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첨부파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