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29] 민주노동당 대선주자 3인의 정책은 몇점?

관리자
발행일 2007.08.31. 조회수 604











































 * Newsletter [2007 - 29호]  

 














::::: 2007년 8월 30일(목) :::::

안녕하세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갑작스러운 폭우와 무더위가 오가던 변덕스러운 날씨가 사람의 몸과 마음을 지치게했었는데요. 잠시 움츠렸던 경실련도 기지개를 켜고 활발한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경실련에서 보내드리는 활동 소식 읽어보시고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이슈 in 이슈

   


부동산 정책, 권영길 CB - 노회찬 CB - 심상정 BA
[대선 10대 의제] 민주노동당 주자 3人 정책평가-(1)부동산
이창당 이래 첫 대선후보 경선을 치르는 민주노동당이 24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권역별 개표를 한다. 권영길·노회찬·심상정 등 3인의 후보는 다음달 9일 권역별 경선을 끝내고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 과반 득표가 없을 경우 다음달 10~15일 1, 2위 후보를 대상으로 결선투표를 전국 동시실시한다. 대선 10대 의제 검증단은 이에 맞춰 3인의 정책을 검증을 시작했다. 그 첫번째는 부동산 정책이다. (more)




















 

         CCEJ 플러스

   


“한미FTA에 목멘 정부, 검역주권도 포기했다”
김성훈 경실련 공동대표, CBS '시사자키 오늘과 내일' 인터뷰
경실련 대표인 김성훈 전 농림부장관(상지대 총장)은 27일 CBS '시사자키 오늘과 내일'에 출연, 세계 모든 나라들은 수입검역을 주권차원에서 지키고 있다며, 광우병 특정위험물질인 척추뼈까지 나온 상황에서도 수입검역을 재개한 것은 검역주권을 포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우리정부가 미 의회의 한미FTA 비준에 매달리다 보니 국민건강이나 가축질병, 위생문제는 안중에도 없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more)




















 

         경실련 News

   

[성명] 졸속행정의 표본, 차상위 계층 의료급여의 건강보험 전환을 즉각 중단하라 (8월30일)
[논평] 의료사고피해구제법 법안소위 통과를 환영한다 (8월30일)
[성명] 주민의사 무시한 의정비 인상은 있을 수 없다 (8월30일)
[성명] 김진표 의원의 정책위의장 선임은 “도로 우리당”, “도로 김진표”이다(8월29일)
[성명] 성분명 처방 시범사업의 취지 살리기 위해 제도적 보완을 촉구한다(8월28일)


<지역경실련 소식>
[인천] 외자유치 빙자한 주거지 확대 의혹 밝혀야 (8월31일)
[대구]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신천청아람’의 원가 공개하고 분양가, 임대료를 재조정하라 (8월29일)
[광주] 광주시의 특급호텔 관련 정보 왜곡은 합리적 정책 결정을 방해하는 범죄 행위 (8월28일)
[목포] 목포시는 사업타당성 없고, 예산만 낭비하는 해양음악분수사업을 즉각 중단하라 (8월28일)




















 

         알려드립니다

   

아파트값거품빼기 10만 서포터즈 코너는 당분간 운영되지 않습니다. 대선과 연계한 서포터즈 활동이 시작되면 다시 재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10만서포터즈 모집은 싸이월드를 통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