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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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액, 고객전가 실태조사 발표

자구적인 비용절감 노력없이 가맹점수수료 인하 부담을 고객에게 전가 - 지난해부터 실시한 부가서비스 변경사항(300건) 중 축소 사례가 193건(64.3%)에 달해 - - 부가서비스 축소사례, 유형별로 할인서비스축소(61건), 업체별로 신한카드(46건)가 가장 많아 - - 부가서비스지출 증가율은 줄어드는 반면, 카드모집비용 증가율은 계속 ...

발행일 2012.05.24. 보도자료

여신전문금융업법 시행령 개정방향에 대한 김석동 발언 관련

불공정한 수수료 부과체계 바로잡는 노력없이 입법 취지까지 부정하려는 금융당국 - 가맹점수수료 인하로 인한 수익감소를  고객 부가서비스 축소로 전가시키는 구조적 문제 해결해야 -   최근 한 일간지 인터뷰를 통해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영세 중소가맹점의 우대수수료율을 금융위원회가 직접 정하도록 한 여신전문금융업법과 관련하여, "금융위가...

발행일 2012.03.15. 보도자료

가맹점에 대한 카드사 간의 경쟁시장 구축 필요

어제(26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시장 구조개선 종합대책’을 발표하였다. 이번 대책은 우리나라 카드시장을 신용카드 중심에서 직불카드 중심으로 재배치한다는 측면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사회적 비용이 높은 신용카드 발급을 규제하고 휴면카드를 정리하여 과도하게 남발된 신용카드 수를 줄이는 동시에, 직불카드의 소득공제 한도를 확대하...

발행일 2011.12.27. 보도자료

불공평한 카드수수료 체계, 근본적으로 개선되어야

 지난달 중소상인들의 대규모 집회에 이어 오늘(30일) 중소자영업자들이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를 요구하며 하루 동안 동맹휴업에 들어가는 등 중소가맹점들의 카드 수수료 인하 요구가 끊이지 않고 있다. 경실련은 이같은 중소가맹점의 카드수수료 인하 요구가 불합리하고 불공평한 현행 수수료 체계에 있음을 지적하며,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신용카드...

발행일 2011.11.30. 보도자료

신용카드 소액결제 거부허용 관련 경실련 입장

소액결제거부는 소비자 불편, 세원 투명성 확보 저해 등 초래... 신용카드 수수료 문제를 소비자 부담으로 전가해서는 안돼...    금융위원회는 어제(10일), 내년부터 1만 원 이하 소액에 대해 가맹점이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을 담은 ‘신용카드시장 구조개선 종합대책’을 올해 말까지 마련해 내년 초 여신전문금융업법을 ...

발행일 2011.10.11. 보도자료